보도자료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문구사무용품전문점 부문 5년 연속 브랜드
2021.01.27

오피스디포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문구사무용품전문점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올해 19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로, 각 산업군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11월 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된 온라인/모바일/유선 조사에 참가한 242,467명의 투표를 통해 결과가 발표되었다. 오피스디포는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오피스디포는 전국 139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앱, B2B쇼핑몰을 운영하는 문구ㆍ사무용품 유통 기업으로, “문구, 생활 공간의 모든 것을 담다”라는 취지하에 문구류를 비롯한 사무용품, 생활용품, 전산용품, 탕비용품 등 3만여 가지의 상품을 판매한다. 이 밖에도 판촉물 제작, 복합기와 커피머신, 정수기 등의 렌탈 서비스, 명함, 도장, 인쇄 출력 등의 카피센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사무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간 매출액, 재무 안정성, 프랜차이즈 랭킹, 랭키닷컴 문구ㆍ사무용품 쇼핑몰 분야에서 모두 업계 1위로 최고의 기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 가장 많은 26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최신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한편 다양한 신상품을 발빠르게 소개하여 사무용품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 및 체계적인 배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온라인 주문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2020년 9월 업계 최초로 사무용품 전문점과 편의점 콜라보 매장을 선보였다. 이마트24와 제휴하여 숍인숍 형태의 편의점을 도입했는데, 1호점 여의도점과 2호점 역삼점의 성공적인 오픈을 바탕으로 더 많은 매장으로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는 업계 선두주자로서 어려운 시장 환경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무용품점이나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어느 한가지 카테고리만 단독으로 운영하는 경우에 비해 훨씬 더 높은 매출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