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오피스디포, 후쿠오카서 “2018 가맹점 대표자회의” 개최
2018.06.14

오피스디포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2018 가맹점 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오피스디포 가맹점 대표자회의는 매년 본사와 각 가맹점의 대표가 모여 회사의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동반 성장을 위한 발전적 정책들을 논의하고자 실시하는 대규모 행사로 지난 2016년에는 태국 푸켓, 2017년에는 베트남 다낭에서 개최되었다. 문구·사무용품 업계에서 유일한 대규모 가맹점 단체 행사로, 이번 2018 대표자회의에는 가맹점 106명, 본사 임직원 18명 등 총 124명의 인원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진행되었다.
행사 참가자들은 3박 4일간의 일정 동안 일본 후쿠오카 및 벳부 지역의 주요 관광 명소들을 둘러보는 한편, 2일차 오전에 진행된 회의 시간에는 본사 임직원과 각 가맹점 대표들이 모두 참여하여 회사의 주요 성과와 정책 사항들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회의에서는 물류 시스템 투자 현황 및 소매 매장 활성화 전략, 본사의 가맹점 지원 서비스 개선 안내와 IT 시스템 개발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매출 성장을 위한 신규 제휴 비즈니스가 소개되어 행사에 참가한 가맹점 대표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저녁 시간 단독 홀에서 개최된 만찬장에서는 15년 이상 장기 근속 가맹점에게 상패와 100만원 상품권을 시상하기도 하는 등, 관광 일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오피스디포는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 소통하는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주요 정책 사항에 대한 상호 공감대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문구·사무용품 프랜차이즈 사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